구기도 아하정보통신 대표, 글로벌 뷰티·패션플랫폼 구축한다
구기도 아하정보통신 대표, 글로벌 뷰티·패션플랫폼 구축한다
  • 윤진아 서울주재기자
  • 승인 2018.08.1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31일 업무협약식 현장에서 구기도(右) 대표. 사진제공=아하정보통신

광천 출향인 구기도(56) 아하정보통신 대표가 뷰티·패션 분야 IOT(사물인터넷환경) 기반 구축에 앞장선다.

구기도 아하정보통신 대표와 홍영민 컬러즈 대표는 지난달 31일 업무협약을 맺고, 뷰티·패션 빅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터치센서 분야 스마트 디바이스 선두기업인 아하정보통신은 퍼스널컬러진단업체 컬러즈와 손잡고 ‘IOT 기반 스마트미러 디바이스’를 공동개발하고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양 업체는 뷰티·패션 분야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며 한국의 스타일 산업을 혁신적으로 바꿔나가겠다는 복안이다.

2016년 ‘동탑산업훈장’ 수훈

한편, 구기도 대표는 2016년 국내 최초 전자유도방식 터치센서 등 원천기술을 개발한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2016 제품안전의 날’을 맞아 구기도 아하정보통신 대표에게 최고상인 동탑산업훈장을 수여했다.

구 대표는 세계 최초로 메탈 메시 전극 소재를 적용해 전자파 발생을 최소화한 초대형 전자칠판용 터치센서를 개발한 공을 인정받았다. 전자칠판은 눈부심 방지 처리를 통해 사용자의 시력을 보호하고 화면이 파손되더라도 잘게 부서지도록 만들어 2차 상해를 입지 않도록 설계됐다.

구기도 대표는 2014년부터 전자칠판류 국제표준화 활동을 비롯해 자체 연구실적을 국제학술지에 게재하는 등 글로벌 표준화 작업을 주도해왔다. 영국 퓨처소스가 선정한 업계 신뢰도 1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광동초, 광천중 31회 졸업

구기도 대표는 광동초, 광천중, 북일고, 서울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했다.

1999년 ㈜아하정보통신 법인 설립 당시부터 세계 시장을 정조준한 구기도 대표는 자체 기술 개발에 몰두해왔다.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상 표창, 2007년 정보통신부 신기술인증, 2008년 지식경제부장관 표창 및 국무총리 표창, 2009년 대통령상, 2012년 지식경제부 한국을 빛낸 무역인 선정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