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18 에너지 효율대상’ 개최
충남도 ‘2018 에너지 효율대상’ 개최
  • guest
  • 승인 2018.12.01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절약 유공자·절전노트 수상자 등 표창

충남도는 지난달 30일 충남도서관 강당에서 황상연 도 기후환경정책과장, 김주완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 본부장, 유관기관 관계자, 수상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충남에너지효율대상’ 수여식을 개최했다.

11월 ‘에너지의 달’을 맞아 에너지 절약을 선도한 유공자를 격려하고, 에너지 절약에 대한 범도민적인 인식 확산을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는 에너지 전환‧절약 유공자 표창과 절전노트 수상자 표창, 재생에너지보급‧확산 유공자 표창, 우수사례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에너지 절약 유공자 시상에서는 ㈜삼성디스플레이 사원 등 4명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한 에너지이용합리화 평가 우수기관으로 당진시 등 4개 시군과 에너지전환‧절약 및 재생에너지 보급‧확산 유공으로 롯데푸드(주) 천안공장 사원 등 14명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여름철 가정 내 에너지 절약 생활화를 위해 초·중학교에 배포한 여름방학 과제물인 ‘절전노트’ 경진대회 우수작 시상에서는 아산 탕정초 최우진 학생 등 13명이 도지사상‧도교육감상‧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시상식에 이어서는 당진시가 에너지 전환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에너지 정책‧기술 세미나에서는 롯데푸드와 코리아나화장품에서 다양한 에너지 절감 방법 및 사례 등이 소개됐다.

도 황상연 과장은 “에너지절약은 가장 풍부하고 저렴한 에너지 자원”이라며 “지역 기업은 에너지 절감 기술 개발에 노력하고, 충남도와 기업·시민단체·도민 모두는 에너지 절약을 이끌어 가는 주체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충남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